자동차용 스톱램프 등의 황화 대책으로 최적, 장기적 신뢰성 향상에 기여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로옴(ROHM)은 자동차용 스톱램프 등 까다로운 환경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하는 Ag less 의 고광도 적색 LED SML-Y18U2T를 개발했다.

최근 LED화가 추진되고 있는 자동차용 스톱램프에서는 LED의 탑재수를 줄이기 위해 고광도 제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가혹하고 까다로운 사용 환경에서 전자부품이 사용되는 자동차와 산업기기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금속 재료가 부식되는 황화(硫化))가 경년열화의 주요 원인이 되므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런 황화 대책이 꼭 필요하다.

로옴의 SML-Y18U2는 기존에 은(Ag)이 사용되던 다이본딩 페이스트, 프레임 등에 금 등의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완전한 Ag less화를 실현했다. 이에 따라, 은의 부식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LED의 점등 불량이 해소돼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한다. 예를 들어 기존품과 신제품을 각각 240시간(10일간), 황화 시험 조건에서 사용한 경우, 광도 잔존률을 약 40% 개선할 수 있다. 

본 제품은 2018년 2월부터 샘플 출하를 개시했으며, 2019년 4월부터 월 10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