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언장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개발·운영계획 발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가브린트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유언장 서비스 개발·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가브린트는 2018년 8종 이상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이다.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미완성인 기술인 것으로 오해받는 것에 반발해,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서비스들에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QR코드 기반 결제 시스템인 와라페이를 2017년 정식 서비스로 론칭한 바 있으며, 현재 페이먼트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등 기술력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고객들은 블록체인 유언장 플랫폼을 통해 구체적으로 손쉽게 자신의 유언장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작성할 수 있다. 가브린트는 무료로 제공하는 법률 자문, 법정에서 인정받는 과정 일체의 법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유언장에 대한 대중의 보편적인 인식 개선을 함께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유언장 문화가 생활에 좀 더 깊이 자리를 잡고 있는 서양에서도 주목받을 만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브랜든 정(Brandon Chung) 가브린트 기술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유언장 서비스에 활용함으로써 본인에 의해서 완벽하게 관리되면서, 타인에 의한 변조로부터 완벽하게 방어되고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며, “분실 등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서비스 영역”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