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협업을 위해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무료 플랫폼인 솔리드 엣지(Solid Edge) 포털 베타 버전을 런칭했다. 솔리드 엣지 포털은 상호호환성을 위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노력의 하나다. 공통 포맷을 갖는 모든 CAD 파일을 안전하게 업로드, 열람, 공유 및 마크업 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액세스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 중인 장치에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다. 

지멘스의 새 협업 포털을 사용하면 다른 설계 팀원, 다른 부서, 외부 공급업체, 고객과 설계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을 촉진할 수 있다. 솔리드 포털을 사용해 CAD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프로젝트로 구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3D CAD 모델을 보고 선택한 모델을 다른 사용자와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지멘스는 솔리드 엣지 포털은 사용이 쉬우며 언제 어디서든 주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파일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에 설계 파일 업로드
솔리드 엣지를 통해 설계 파일을 클라우드에 쉽게 업로드하고 프로젝트 폴더를 사용하여 해당 파일을 구성할 수 있다. 어떤 파일 유형이든 업로드해 프로젝트 협업을 지원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내장된 뷰어를 사용해 많은 주요 CAD 형식으로 직접 3D 모델을 볼 수 있다.

솔리드 엣지와 다중 CAD 데이터 보기
솔리드 엣지 포털에는 3D CAD 파일을 위한 다양한 뷰 기능이 있다. 지원되는 파일 유형으로는 솔리드 엣지 파트, 어셈블리, 도면, 그리고 대부분의 일반적인 3D CAD 형식 등이다. 뷰 기능에는 3D 초점 이동, 확대·축소와 회전, 3D 단면, 그리고 어셈블리를 위한 컴포넌트 표시·숨기기, 분해 기능이 있습니다.

공급업체·고객과 파일 공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특정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각 사용자가 파일을 보고 다운로드하는 데 필요한 권한도 지정할 수 있다. 협업 포털에서 파일에 대한 직접 링크로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전자 메일로 사용자에게 알림이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