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조정 출력 전압보다 높거나 낮거나 동일한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는 150V 고효율(최대 99%) 4-스위치 동기식 벅-부스트 DC/DC 컨트롤러 신제품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LTC377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높은 입력 전압 소스나 높은 입력 서지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4.5V ~ 150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에 별도의 서지 억제 디바이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교통, 산업,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높은 입력 전압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 가능한 온칩 전력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LTC3777은 내부 전력 소비용으로 낮은 대기전류의 고효율 스위칭 바이어스 서플라이를 통합하고 있다. 

출력 전압은 1.2V ~ 150V 범위 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외부 부품 선정에 따라 최대 10A 이상의 출력 전류 공급할 수 있다. LTC3777은 1개의 디바이스로 최대 500W까지 출력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여러 개의 회로를 병렬로 구성할 경우 더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LTC3777은 또한 6V ~ 10V 사이에서 조절할 수 있는 강력한 1.5Ω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어 로직 레벨 또는 표준-스레숄드 MOSFET 사용할 수 있다. 

LTC3777은 벅, 부스트 또는 벅-부스트 모드에서 고정 주파수로 동작하기 위한 독자적인 전류모드 제어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동작 주파수는 50kHz ~ 600kHz 범위에서 외부 클럭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며, 배터리 충전 및 과부하 보호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입/출력 정전류 루프가 제공된다. 사용자는 경부하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강제 연속 모드 또는 비연속 모드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동작 영역 간 매끄러운 전환, 파워굿 출력 전압 모니터링, 조절가능한 소프트-스타트, 입력 과전압 록아웃(Overvoltage Lockout, OVLO), 셧다운 시 출력전압 차단 등의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한다. 

LTC3777은 고전압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핀 이격 거리를 갖는 48핀 e-LQFP 패키지로 공급된다. –40 ~ 125°C에서 동작하는 확장 및 산업용 온도버전 제품으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