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릿지 시리즈 공식 지원 신규 바이오스 배포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에이수스(ASUS)는 2월 13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코드명 ‘레이븐릿지’(Raven Ridge) 라이젠 5 2400G와 라이젠 3 2200G를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R5 2400G, R3 2200G 시리즈는 기존 젠(ZEN) 아키텍처 기반의 라이젠 프로세서에 AMD의 GPU 베가(VEGA) 아키텍처를 융합시킨 새로운 APU 시리즈다. 전 세대 대비 향상된 동작 속도와 최상위급 내장 그래픽 성능 제공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레이븐릿지는 새로운 메인보드 소켓 혹은 칩셋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의 AM4 메인보드를 통해 새로운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프로세서 장착, 사용 전에 신규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바이오스(BIOS)를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에이수스는 신규 프로세서의 활용을 위한 새로운 바이오스를 배포하고 있다. 신규 바이오스는 모든 AM4 소켓 기반의 X370, B350, A320 칩셋 메인보드 제품군에 대해 제공되며,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신규 바이오스가 적용된 제품은 제품 박스 상단에 ‘AMD RYZEN DESKTOP 2000 READY’ 스티커가 부착돼, 별도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레이븐릿지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프로세서 지원 제품과 바이오스 버전 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