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응답형 광고 서비스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KT가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 생활영어회화 전문기업 ‘야나두’의 응답형 광고를 탑재했다. KT는 야나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가지니에서 업계 최초로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기가지니에게 음성명령을 내리면 답변과 함께, 명령과 관련 있는 생활영어 정보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지니야, 지금 몇 시야?”라고 물어보면 “2시 30분입니다”라고 답변한 뒤, 이어 “시간과 관련된 영어 표현을 알려드릴까요?”라고 물어보며 정보를 받을 지 제안한다. 고객이 “오케이”라고 응답하면, 해당 정보를 야나두의 광고와 함께 제공한다. 현재는 시간에 관련된 주제에 한해 시범서비스 중이며 헤어질 때 인사하는 법, 급한 상황에서 말하는 법 등 총 14개의 생활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보통 온라인 광고는 관련 서비스·콘텐츠에 걸맞는 내용이라 해도 소비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노출되는 방식이 많다. KT와 야나두가 선보이는 음성인식 기반 응답형 광고 모델은 소비자에게 먼저 정보를 받을 지 제안하고 원하는 경우에 광고를 전달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KT는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생활영어회화 정보이기에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인 야나두는 영어에 관심이 있고 배우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사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기에 최적의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KT는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체들과 제휴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기가지니 아파트, 롯데리아 주문 등 서비스 다각화와 함께 최근에는 더 새로운 디자인의 AI셋톱박스 ‘기가지니2‘, 기가지니 AI를 담은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무민키즈폰’도 출시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광고를 원하는 회사와 정보를 원하는 고객이 상호 이익을 취할 수 있으며, AI가 스스로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고 응답에 따라 행동하는 단계까지 진화하면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야나두 권재희 헤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스피커 기가지니와 함께 야나두 기초영어표현을 전달드릴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표현들을 기가지니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