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20 월 11:05

상단여백
HOME 신제품 임베디드
로크웰, 소규모 어플용 확장 가능한 그래픽 터미널 출시장비제조업체의 규모에 적합한 HMI 솔루션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2.12 09:59

[EPNC=양대규 기자] 장비제조업체들은 이미 HMI와 컨트롤러 간의 밀접한 통합을 통해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산성을 향상하고 있다. 새로 선보이는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패널뷰(PanelView) 5310 그래픽 터미널 제품군은 통합이 주는 혜택을 소규모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한다.

패널뷰 5310 그래픽 터미널은 패널뷰 5500 터미널의 모든 혜택은 물론 로직스(Logix) 5000 컨트롤러와의 강화된 통합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터미널은 최대 50개의 HMI 화면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7인치, 9인치, 12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로 제공된다. 2018년에는 6인치 디스플레이 옵션도 제공될 예정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품 관리자 마이크 모리아티(Mike Moriarty)는 “엔지니어들은 패널뷰 5310 제품군을 사용하여 밀접하게 통합된 자동화 시스템을 소규모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며, “이는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 운영 및 유지보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이제 HMI 태그를 생성하지 않고 컨트롤러 알람을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 시간이 줄어든다”고 말했다.

또한, 번거로운 배선 작업이 필요한 버튼을 사용하는 대신 강화된 통합을 활용하여 고속 조그 버튼을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 진단 버튼은 I/O 속도로 컨트롤러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하여 다운타임을 감소시켜 주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패널뷰 5310 그래픽 터미널의 또 다른 생산성 혜택
▲직관적인 로크웰 소프트웨어 스튜디오(Rockwell Software Studio) 5000 설계 환경은 사용자가 재사용이 가능한 페이스플레이트, 화면, 맞춤형 그래픽을 생성하여 개발 시간을 감소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객체들은 로직스 애드온 명령어와 사용자 정의된 다양한 데이터 유형들과 끊김 없이 통합이 된다.

▲에뮬레이션 역량은 엔지니어들이 개발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시험 구동해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때문에, 패널뷰 5000 하드웨어를 사용하거나 생산에 지장을 주지 않고 필요한 변경을 할 수 있다.

▲VNC 연결성은 작업자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를 사용해 원격으로 운영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작업자들은 이력 트렌딩과 데이터 로그 기능을 사용해 패널에서 직접 문제를 진단·해결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이동식 미디어로부터 패널뷰 5310 그래픽 터미널로 직접 프로젝트를 로드하여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불러오고 스튜디오 5000 뷰 디자이너(View Designer)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프로젝트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패널뷰#장비제조업체#그래픽 터미널#알렌-브래들리#자동화 시스템#스마트 팩토리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