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8.2.23 금 16:54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네이버 클로바, 스마트홈 서비스 기업 브런트와 제휴IoT 기기 제어 범위 확장 중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2.09 12:57

[EPNC=양대규 기자]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가 제휴 브랜드를 추가하며, IoT(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 기기 제어 범위를 넓히고 있다. 네이버는 2월, IoT 스마트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업 ‘브런트(Brunt)’를 제휴사로 추가했다. 이를 통해, 현재 클로바 앱과 클로바 탑재 스피커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기는 총 6개 업체의 총 20개에 달한다.  

클로바 앱에서 ‘브런트’ 계정과 연동을 진행한 이용자는, 클로바 앱과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플러그 전원을 크고 켜는 작업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강석호 리더는, “인공지능 플랫폼의 성공 여부는 이용자가 생활 속에서 해당 플랫폼을 통해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얼마나 자주 접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며, “더욱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클로바가 이용자들에게 일상생활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중국 최대 IoT 기업 샤오미와 샤오미 한국 총판을 담당하는 여우미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IoT 환경 공동 구축을 위해 협업해 나갈 것을 밝힌 바 있다.

#네이버#클로바#AI#인공지능#브런트#IoT#샤오미#스마트홈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