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8.2.14 수 17:30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네이버 AI '클로바', 샤오미 IoT와 손잡는다네이버-샤오미-여우미, 전략적 MOU 체결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2.07 16:29

[EPNC=양대규 기자]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중국 최대 IoT 기업 샤오미가 AI 기술을 연계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샤오미, 샤오미 국내 총판 여우미와 함께 이러한 내용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클로바는 기술 시너지를 꾀하며, 샤오미 IoT 기기군으로 AI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샤오미는 네이버 클로바와의 협력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샤오미의 IoT 기기들에 대한 인공지능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네이버와의 기술 협력으로 인공지능 기술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샤오미의 국내 총판인 여우미는 양 사의 원활한 협력을 위한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최인혁 총괄부사장은 “이번 샤오미-여우미와의 제휴로 클로바를 통한 생활인터넷(IoT) 환경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클로바가 이용자들에게 일상생활 속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샤오미 흥 춰 글로벌전략담당 부사장은 “향후 한국 시장에서 출시하는 모든 샤오미 제품을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한국 소비자들에게 샤오미 제품을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며, “인공지능 기술 측면에서도 양 사가 협력해 새로운 IoT 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여우미 한문호 대표는 “이번 샤오미와 네이버의 업무협약를 통해 샤오미의 IoT 생태계가 본격적으로 국내에 상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샤오미#여우미#AI#인공지능#클로바#IoT#MOU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