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4 화 14:09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삼성전자, 이미지센서와 SW 알고리즘 결합한 듀얼 카메라 솔루션 출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2.06 13:10

[EPNC=정환용 기자]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아이소셀’ 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합해 제공하는 듀얼 카메라 솔루션을 선보였다. 듀얼 카메라는 스마트폰 후면에 내장된 2개의 센서가 각각 받아들인 빛 정보를 조합해 아웃포커싱 효과와 저조도에서도 밝은 사진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고급형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듀얼 센서 카메라 솔루션의 채용이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이미지 신호처리(Image Signal Process, ISP) 성능이 낮은 모바일 AP를 채택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채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체가 달라 이미지센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삼성전자의 듀얼 카메라 솔루션으로 이를 해소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듀얼 제품 중 1300만화소와 500만화소의 이미지센서 조합에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800만화소 이미지센서 두 개를 조합한 제품에는 저조도 촬영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향후 다양한 조합의 아이소셀 듀얼 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듀얼 카메라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마케팅팀 허국 상무는 “아이소셀 듀얼 토털 솔루션은 스마트기기 제조사의 제품 개발에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의 성능을 즐길 수 있게 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삼성#삼성전자#이미지센서#이미지#듀얼#센서#카메라#스마트폰#아웃포커싱#저조도#촬영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