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 가 차세대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인 랩뷰 NXG(LabVIEW NXG)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랩뷰 NXG를 사용해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가 가능하게 됐다. 엔지니어들은 계측기의 드라이버를 신속하게 설치하고, 장치 사양에 맞춰 테스트를 조정하며, 웹 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장치에서 테스트 결과를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최신 버전의 랩뷰 NXG는 특히 장기간 동안 자동화 테스트와 측정 시스템을 개발, 배포, 관리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많은 이점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랩뷰 NXG는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하는 VI의 일종인 WebVI를 제공하고 있어 플러그인이나 설치 프로그램 없이도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웹 브라우저로 배포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 디자이너(SystemDesigner) 기능은 연결된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발견하고 설치된 드라이버를 표시하여 하드웨어 구성 시간을 단축해준다. NI 및 타사 계측기 드라이버가 아직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에 직접 링크한다.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상업용 계측기 및 NI의 고성능 PXI 모듈형 계측기로 하드웨어 지원을 확장했다. 이제 랩뷰 NXG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테스트스탠드(TestStand) 테스트 관리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기능도 제공한다.

NI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리팩토링 없이도 기존 랩뷰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WebVI 등 다양한 기능을 랩뷰 NXG에 도입했다. 엔지니어는 테스트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업계 표준 패키지 형식으로 구현된 새로운 패키지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랩뷰 NXG 또는 랩뷰로 작성한 코드가 포함된다.

삼성 SDI의 테스트 소프트웨어 설계자인 브라이언 후버(Brian Hoover)는 "랩뷰와 랩뷰 NXG를 사용하여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두 버전 모두 이용해 작업하고 각 버전의 고유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며, "이 새로운 랩뷰 NXG를 통해, 벡터 기반 UI 그래픽을 갖춘 데스크탑이나 브라우저에서 안전한 호스팅을 위해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기존 랩뷰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게 되어 테스트 결과 보고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