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무선 테스트 솔루션 기업 라이트포인트(LitePoint)는 ETS-Lindgren이 802.11ac 와이파이 제품을 테스트하고 고객들을 위해 구축하는 안테나 측정 시스템(AMS) 무선 테스트 챔버의 표준 컴포넌트로 라이트포인트의 아이큐링크(IQlink)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ETS-Lindgren 테스트 챔버는 무선 제품의 성능 파악에 중요한 OTA 안테나 측정 솔루션 제공에 IQlink를 사용한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그리고 액세스 포인트, 무선 게이트웨이, 데이터 카드, 동글 등 모든 무선랜 제품의 RF 성능을 검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ETS-Lindgren의 무선솔루션 담당자인 Jari Vikstedt는 “OTA 안테나 성능 측정은 무선랜(WLAN) 기기 성능에 필수적인 부분이며, 엔지니어들이 당사의 효율적인 솔루션을 그들의 제품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당사는 소비자들이 IQlink 기반의 ETS-Lindgren 무선 솔루션이 802.11ac 기기를 측정하는 간단하고 빠른 방법임을 확인하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라이트포인트 제품마케팅 책임자 Adam Smith는 “무선랜 OTA 안테나 성능 측정은 제품의 성능 및 소비자 만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IQlink와 무선 테스트 챔버 AMS제품군의 결합은 측정의 테스트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테스트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해 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