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5.25 금 13:58

상단여백
HOME 뉴스 e비즈니스
네이버랩스-KB손보, ‘어웨이’ 기반 자동차보험서비스 개발 MOU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에서 보험 서비스 직접 제공”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1.29 09:24

[EPNC=양대규 기자]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KB손해보험과 ‘어웨이(AWAY)’ 기반의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어웨이에서 KB손해보험 가입자가 긴급출동과 사고접수 등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하는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차량 공유서비스 그린카에 1000대가 장착되어 있으며, 2월초 일반 사용자도 쓸 수 있는 애프터마켓용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측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KB손해보험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단계”이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디지털을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처리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랩스 측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에 차량 소유주에게는 필수적인 자동차보험 서비스가 연계됨으로써 ‘생활환경지능’ 기반의 향상된 이용자경험(UX)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어웨이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미디어/하드웨어 파트너와 협력, 차량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네이버#네이버랩스#KB손해보험#어웨이#IVI#그린카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