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안드로이 · iOS 지원하는 터치펜 '뱀부 팁' 출시
상태바
와콤, 안드로이 · iOS 지원하는 터치펜 '뱀부 팁'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8.01.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안드로이드(Android), iOS 디바이스 모두를 지원하는 새로운 파인팁 스타일러스 뱀부 팁(Bamboo Tip)을 출시했다. 뱀부 팁은 별도의 호환성 문제, 페어링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이고 빠른 디지털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페어링 과정 없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다.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 마이크 게이(Mike Gay)는 "우리는 일상의 모든 대상이 연결되는 '커넥티트 월드'에서 살고 있으며, 일하거나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태블릿을 활용하고 있다"며 "솔루션 프로바이더들은 디바이스에서 보다 쉽게 노트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으며, 은 사용자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뱀부 팁은 수 십 년간 펜과 스타일러스 분야의 와콤 기술력이 축적된 제품으로, 스크린 위에 펜을 인식시켰을 때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터치 스크린 감지' 기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특히 디바이스와 스타일러스 간 페어링 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디바이스에서 또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할 때에도 쉽고 빠르게 스타일러스를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필기한 내용을 아이패드에서 스케치하고,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것 모두가 가능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작업 도구를 조정하는 대신 작업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뱀부 팁은 우아한 다크블루 색상으로 알루미늄으로 표면 처리가 된 본체와 함께 튼튼한 클립으로 구성돼 있어 편안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20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간편한 충전 기능으로 휴대성을 강화해 이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처음 충천 후, 버튼을 눌러 뱀부 팁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몇 초간 버튼을 누른 후 전원을 끌 수 있다. 스타일러스 상단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스타일러스와 디바이스가 통신하는 빈도를 변경해 펜 성능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