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설계 간소화, 설치 비용 절감, 효율적인 규제 준수 지원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직접 배선되거나 부가되는 보호장비는 장비 설계 시간을 늘리고 운영 생산성을 감소시킨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장비 안전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완전한 범위의 입력, 로직, 출력 장치들이 포함된 포트폴리오는 기업들이 안전을 스마트 머신의 핵심 기능으로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화된 장비 안전 포트폴리오에는 Allen-Bradley GuardLogix 5580 컨트롤러, Compact GuardLogix 5380 컨트롤러, Compact 5000 안전 I/O가 새로 추가되었으며, Allen‑Bradley Kinetix 5700 서보 드라이브를 통해 새로운 고급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장치들은 EtherNet/IP 상에서 통신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장비 안전 표준에 따른 테스트를 거쳐 규제 준수를 용이하게 만들어 준다.

Allen-Bradley GuardLogix 5580 컨트롤러

GuardLogix 5580과 Compact GuardLogix 5380 컨트롤러는 최신 Logix 5000 시리즈 컨트롤러들에 안전을 도입하여 통합 아키텍처(Integrated Architecture)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준다. 이 컨트롤러들은 더 빠른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고 SIL 2/PLd 안전 요건 이상을 충족하는 다양한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필요 이상의 정격을 갖춘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요구되는 안전 정격에 맞게 장비의 규모를 조정할 수가 있기 때문에, 장비 설계자들은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제어 섀시 면적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된다.

Kinetix 5700 서보 드라이브에는 5개의 안전 정지 기능과 3개의 안전 속도 모니터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보다 스마트하고 생산적인 장비 구축이 가능해졌다. 이 기능들은 장비가 지속적으로 가동되며 안전하게 모니터링 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장비가 가동되는 동안 작업자가 유지보수나 간단한 서비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Kinetix 5700 서보 드라이브는 SIL 2 VP 모터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 시스템 배선과 복잡성을 감소시켜주고, 비용을 절감해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안전 컨트롤러 사업부의 글로벌 제품 관리자인 지미 알바레즈(Jimmy Alvarez)는 “이러한 새로운 제품과 기능들은 이미 포괄적인 장비 안전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기업들이 보다 안전하고 생산적인 장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엔지니어들은 밀접한 통합을 위해 설계되고 테스트를 거친 폭넓은 장비 중에서 선택할 수가 있다. 또한 안전을 장비의 핵심 기능으로 만듬으로써, 안전과 생산성을 동시에 최적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mpact 5000 I/O 제품군에서도 안전 모듈이 제공된다. 이 모듈은 Compact GuardLogix 5380 컨트롤러를 위해 로컬 및 원격 안전 I/O의 역할을 수행하고, ControlLogix 5580 컨트롤러를 위해서는 원격 안전 I/O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고속 I/O 통신을 제공하고 필요한 패널 공간을 감소시켜 준다.

이외에도 포트폴리오에는 GuardLink 안전 기반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이 가능한 안전 릴레이와 라이트 커튼 등의 스마트 안전 장치들이 포함된다. 이러한 장치들이 생산 중단 시 어떤 장치가 활성화되었는지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장비나 라인의 모든 장치를 일일이 수동으로 검사할 필요가 없어진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