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미디어텍(MediaTek)이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에서 인공지능(AI) 음성과 시각 역량을 강화해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진화시킨다. 미디어텍은 4K 동글(Dongle) SoC인 MT8695, MT8516 시스템-온-모듈(system on module, SoM), 스마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홈 에코시스템을 위한 음성지원 장치(Voice Assistant Device, VAD) SoC 솔루션 부문에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MediaTek은 여러 브랜드에 걸쳐 다양한 주류 AI 음성 서비스(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알리바바, 바이두 등)를 지원한다. 

미디어텍은 이런 성공에 힘입어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로 자사의 VAD SoC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MT8516 SoM은 자명종, 화재경보, 기타 가전제품과 같은 폼 팩터의 AI 음성 역량을 지원하는 더욱 간단한 경로를 장치 설계자와 제조업체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미디어텍은 MT8176과 MT8173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감시 시스템을 위한 AI 시각 역량도 지원한다. 

미디어텍은 커넥티드 홈(Connected home)의 중심에 영상을 놓고, MT8695도 출시했다. MT8695는 동글 폼 팩터에서 4K 스트리밍을 위해 설계된 12nm SoC다. 초저전력 사용이 가능한 이 동글은 60fps에서 UHD 2160p, HDR10, 돌비 비전 같은 핵심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미디어텍 기업 부사장 겸 홈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그룹 총책임자 제리유 (Jerry Yu)는 "자사는 접속점과 연결 솔루션 분야에서 자사가 보유한 업계 유산과 강점을 바탕으로 주요 AI 역량을 지원하고, 다양한 연결 장치와 자동차로 확장하는 포괄적인 멀티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했다"라며 "세계적으로 여러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해온 입증된 성적을 바탕으로, 쌍방향 지능형 커넥티드 홈 체험의 진화에서 매우 중요한 다중 장치 사용을 위한 원활한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텍은 MT8516 같은 최첨단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중점을 둘 뿐만 아니라 802.11ac 와이파이, BT5.0, 전체 홈 커버리지 개선 등을 포함해 연결성 혁신도 도모하고 있다. MediaTek은 연결성과 접속점을 비롯해 단독 연결성 칩셋 등이 들어간 고통합성 SoC를 포함해 유연한 솔루션으로 구성된 완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