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이하 ‘벨로다인’)가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VLP-16 Puck’ 센서의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고 발표했다. 벨로다인의 가장 인기 있는 라이더(LiDAR) 센서인 ‘VLP-16’은 향후 모든 고객에게 최대 50% 인하된 가격에 판매된다.

‘VLP-16’ 센서는 2016년 출시 이후 자동차 업계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산업에 영향을 미쳤다. 이 제품은 가시거리 100m, 360도 전 방향을 커버할 수 있는 실시간 3D 시각 센서다. 현재 자동차, 화물 운송, 3D매핑, 무인 항공기, 산업, 로봇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가장 널리 채용되고 있는는 라이더 센서 중 하나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자율주행 자동차용 3D 실시간 라이더 센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벨로다인의 센서 제품은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수백만 마일을 누빈 수천 대의 자동차에 탑재됐다. 벨로다인은 위치 측정과 환경 지각을 위한 업계 표준으로서 10여개 국가에서 수십 종의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그램을 위한 핵심 기술을 제공했다.

벨로다인의 센서는 회사의 대규모 시설인 새너제이 메가팩토리(Megafactory)가 자동화됨에 따라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올해 초 건설한 메가팩토리는 첨단 기술과 일관 제조 기술을 활용해 ‘Ultra Puck VLP-32C’와 최근 발표한 ‘VLS-128’을 포함해 다양한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를 생산하고 있다. 이 메가팩토리에는 엔지니어링, 생산, 관리 직원 등 정규직 직원이 지난 6개월 동안에 두 배 이상 증가해 현재 수백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홀 CEO가 언급했듯이 메가팩토리의 자동화가 확대0됐다 하더라도 회사가 자동화와 필요한 숙련된 지원 인력에 대해 많이 투자했기 때문에 미국 기반 생산 사업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

마이크 젤렌(Mike Jellen)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은 “VLP-16 센서는 소형 제품에서 3D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봐야 하는 몇몇 산업 분야에 필요한 첨단 라이더 기술의 길을 열었다”며, “전 세계적으로 라이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Puck’이 앞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접근성이 좋은 센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