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7.20 금 18:42

상단여백
HOME 신제품 IT 디바이스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한 AI 스피커 ‘LG 씽큐 스피커’ 공개LG전자, CES2018에서 다양한 오디오 제품군 공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7.12.28 13:11

[EPNC=양대규 기자] LG전자가 CES 2018에서 AI 오디오를 공개한다. LG전자는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스피커 ‘LG 씽큐(ThinQ) 스피커’를 선보인다. LG전자가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스피커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제품은 메리디안의 첨단 음향기술을 탑재,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했다. 따듯하고 풍부한 저음과 맑고 깨끗한 음질을 갖췄다. 무손실 음원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일반 음질도 최대 24비트까지 고음질로 바꿔주는 업비트 기능을 지원한다.

대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갖춘 제품은 음성명령으로 손쉽게 집 안의 가전제품을 작동시키고 상태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OK Google, Talk to LG, start washer.(세탁 시작해)”라고 말하면 세탁기를 작동시키고, “OK Google, Talk to LG, what's remaining time of washer?(세탁 언제 끝나?)”라고 말하면 “Your washer is washing with 20 minutes remaining.(20분 남았습니다)”라고 상태를 알려준다. LG 싱큐 스피커는 미국에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HE사업본부 CAV사업담당 서영재 상무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최적화한 고품질 사운드와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하는 오디오 제품군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밖에도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 다양한 2018년형 오디오 제품군을 CES2018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구글 어시스턴트#AI 스피커#씽큐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