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로옴(ROHM)은 전자사전과 가전용 리모컨, 가젯(장난감, 액세서리) 등, 건전지로 동작하는 전자기기용으로, 저소비전류를 실현한 MOSFET 내장 승압 DC/DC 컨버터 BU33UV7NUX를 개발했다.

최근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 있어서, 리튬이온 배터리(LiB) 등 충전 가능한 2차 전지의 채용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전자사전, 가전용 리모컨, 가젯 등 전자기기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화와 해외 시장의 확대에 따라, 건전지의 채용이 기존보다 더 증가하고 있다. 또 애플리케이션의 고기능화에 따라 탑재되는 전원 IC의 에너지 절약 성능도 더욱 요구되고 있다.

BU33UV7NUX는 건전지 1~2개의 입력전압(1V~3V)에 대해, 마이컴 구동에 필요한 3.3V를 출력하는 승압 타입의 전원 IC다. 건전지 어플리케이션의 장시간 동작을 위해, 저소비전류화를 실현함으로써 소비전류 7µA를 실현했다. 알카리 건전지 2개로 구동하는 리모컨의 대기 시 (부하전류 50μA)의 경우, 일반품 대비 최대 175일 (540일에서 715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로옴 조사). 

또한, 동일 리모컨으로 LCD 판넬 등을 채용한 고기능 제품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부하전류 모드 전환 기능을 탑재해 표준품에서 고기능품까지 폭넓은 건전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에너지 절약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