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공유 NAS 스토리지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퀀텀은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공유 NA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Xcellis Scale-out NAS, 이하 엑셀리스 NAS)를 발표했다. 엑셀리스 NAS는 지속적인 데이터 증가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비용효율적인 확장성을 제공하며,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스케일아웃 NAS 기능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엑셀리스 NAS는 통합 스토리지 계층화를 통해 경쟁사 엔터프라이즈 NAS 제품보다 3배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가격은 동일한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NAS 솔루션의 10% 수준이다. 이를 통해 이 제품은 데이터를 중심으로 제품 개발과 매출 창출이 이뤄지는 조직들의 고부가가치 데이터 환경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IoT,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생명 과학, 제조, 영상 관제와 엔터프라이즈 고성능 컴퓨팅(HPC) 환경은 기존 엔터프라이즈 NAS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지난 10년간 사용자들은 그 대안으로 스케일 아웃 NAS를 사용해왔으나, 용량 확장, 클라우드 전략 통합, 데이터 공유 등의 요구사항을 원활히 충족시키지 못했다. 엔터프라이즈 IT 워크로드와 달리, 고부가가치 워크로드 환경은 수집, 처리, 분석, 배포, 아카이브 등 모든 면에서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는 엔터프라이즈 NAS의 기능과 관리 기능을 제공하면서 성능과 용량을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하다. 퀀텀 스토어넥스트 병렬 파일 시스템․데이터 관리 플랫폼(StorNext parallel file system and data management platform) 기반의  엑셀리스 NAS는 고부가가치 워크로드 환경에 높은 성능, 확장성, 관리 이점을 제공한다.

▲성능과 용량 비용 효율적 확장: 클러스터는 성능과 용량을 함께 또는 독립적으로 확장해 성능 면에서 초당 TB급, 용량 면에서 수백 PB급까지 지원한다. 단일 클라이언트(SMB, NFS 또는 고성능 클라이언트)는 단일 클러스터의 대역폭을 초당 TB급 이상으로 확장시키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통해 경쟁사의 스케일 아웃 NAS 제품보다 3배 우수한 성능을 실현한다. 또한, 엑셀리스(Xcellis)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은 테이프 또는 클라우드를 통합한 단순화된 워크플로우로 페타바이트급 데이터를 원활히 관리하며, 경쟁사 대비 1/10 가격으로 선두의 NAS 전용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고급 기능과 유연한 관리: 설치와 설정이 매우 간편하며, 최신 방식의 단일 관리 화면 인터페이스를 통해 대용량 데이터 리포지토리에 대한 신속한 스캔과 검색 기능, 심층적인 모니터링, 경보,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라이프 사이클, 위치 및 비용 관리: 엑셀리스 NAS는 스토어넥스트(StorNext)에 축적된 15 년간의 데이터 관리 경험을 십분 활용한다. 엑셀리스의 데이터 관리 기능은 SSD, 디스크, 테이프, 오브젝트 스토리지, 공용 클라우드에 대한 자동화된 계층화를 지원한다. 또한, 콘텐츠 배포, 공동 작업,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를 위한 사본을 생성할 수 있다.

엑셀리스NAS는 통합 AI 기능을 갖춘 NAS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기존과 새로운 데이터를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벤트, 오브젝트, 페이스, 단어, 정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축을 통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맞춤 메타 데이터를 자동 생성해 저장된 자산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열어준다.

시장조사기관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스콧 싱클레어(Scott Sinclair)는 “방대한 산업 분야에서 비정형 데이터의 급증은 ‘발견’과 ‘수익화’를 위한 무한한 기회를 가져온다. 그러나 기존의 데이터 관리와 스토리지는 많은 조직들이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하도록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엑셀리스 NAS는 성능과 용량을 독립적이면서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해, 스토리지가 조직의 발전을 지원하는 요소로 작용한다”라고 말했다.

퀀텀의 글로벌 마케팅 부문 몰리 프레슬리(Molly Presley)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를 위해 설계된 NAS 시스템과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HPC 솔루션 간에는 격차가 존재했다. 엑셀리스 NAS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단일 솔루션에서 HPC가 요구하는 성능을 통해 이런 격차를 메울 수 있다. 엑셀리스는 테이프, 클라우드의 경제적인 이점과 지능적인 데이터 통찰력을 위한 통합 AI를 통해 독보적인 용량을 제공하며,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기존 블록 스토리지의 요구사항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