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의 HDMI 영상출력 신호 IP로 전송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IP 전문기업 세연테크가 임의의 HDMI 영상출력 신호를 IP로 전송하는 네트워크 기기 ‘Edge Handler  EHA100’(이하 EHA10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EHA100은 사물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고 원격제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임베디드 시스템에 연결해 원격지에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기기다. EHA100을 관리하고자 하는 시스템 기기의 HDMI 출력과 USB에 연결할 수 있고, 릴레이 출력이 지원돼 시스템 전원 ON/OFF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영상전송을 통해 접속된 해당 기기의 영상출력을 확인하면서 원격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고, 이를 위해 USB, Audio 입출력, relay 출력을 지원한다.

세연테크는 EHA100의 필드테스트를 통해 이미 태국, 러시아, 일본, 미국 등의 해외 거래에서 실용성을 확인했으며, 1월 말에 본격적으로 양산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내외 원격제어시장에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 ‘에지핸들러(EdgeHandler)’를 함께 론칭한다고 밝혔다.

향후 에지핸들러 제품군은 각종 PC, 임베디드 시스템, 키오스크 등의 원격제어를 위한 솔루션으로 다방면에 걸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연테크는 “조만간 각각의 응용 분야별 컨트롤러를 별도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