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SK이노베이션, 행안부·복지부서 연이어 ‘자원봉사’ 관련 수상김준 사장, “자원봉사 공유 인프라로 사회적가치 창출 강화할 것”
양대규 기자 | 승인 2017.12.08 15:19

[EPNC=양대규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행정안정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2월 5일 행정안전부 주관의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7일에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사업적 측면 외 사회적가치 측면에서도 ‘딥 체인지 2.0’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인프라를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은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해,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000여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관계자는 “SK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방면으로 실천해왔다”며, “2004년부터 14년간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이번 포상의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2016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의 중점 테마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선정해 추진해온 결과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과 임직원들을 결연해, 정기적인 가정 방문과 계절별로 미세먼지 극복, 폭염∙폭우 대비, 해충 방역, 한파 대비 등을 돕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발달장애인 사회적응 지원 활동, 독거노인 돌봄 활동을 테마로 전사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며, “전 구성원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외에도,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회공헌 활동 강화, 사회적기업의 실질적 육성 방안 마련 등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행정안정부#보건복지부#자원봉사#사회공헌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