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디지털페이지, 머신러닝 적용된 '페이지 맵'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2.08 10:18

[EPNC=이나리 기자] 파수닷컴의 자회사인 디지털페이지의 메모앱 서비스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가 ‘스마트앱어워드 2017’에서 기능서비스부문 정보관리분야 최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i-AWARD)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3000명으로 구성된 인터넷전문가와 평가위원단이 최근 1년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스마트앱 중 가장 우수한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디지털페이지,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연관페이지 추천 기능'과 연관페이지의 연결관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페이지맵'기능

이번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디지털페이지는 보다 쉬운 메모 작성과 검색을 위한 사용성 강화 부문과 기능에 맞는 UI 디자인을 통한 높은 가독성, 연관페이지를 시각화해 정보를 더욱 빠르고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 등 평가위원단의 다양한 호평이 쏟아졌다. 특히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의 컨텍스트(Context) 정보 기반으로 관련 있는 메모들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기능은 타 메모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발상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디지털페이지는 업무와 관련된 정보, 일정, 아이디어 등 일상에 관한 어떤 것이든 형식 없이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메모앱이다. 디지털페이지를 활용하면 캘린더, 메모, 할 일과 같이 여러 앱에 분산된 정보와 일상의 기록을 디지털페이지 하나의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연관페이지 추천 기능을 통해 이전 기룩들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연관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다. 

디지털페이지 김형석 팀장은 “디지털페이지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결은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시도로 사용성은 물론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이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 나가고, 향후에는 디지털페이지 하나로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