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oT Suite Lite 탑재, ARM 기반 NAS에 IoT 애플리케이션 배포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큐냅(QNAP)이 스토리지의 본질적인 역량에 중점을 둔 강화된 스마트 NAS 운영체제 ‘QTS’ 4.3.4 버전을 출시했다.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는 ARM 기반 NAS가 스냅샷을 지원하고 사용자는 QIoT Suite Lite를 사용해 NAS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ARM 기반 NAS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편리하게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학생과 같이 예산이 부족한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첫 번째 IoT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QTS 4.3.4로 업데이트한 뒤 ‘TS-x31X’, ‘TS-x31P’, ‘TS-x31P2’, ‘TS-x31+’, ‘TS-1635’는 큐냅의 QIoT Suite Lite를 지원한다(NAS에 최소 2GB의 메모리 필요). 사용자는 다양한 IoT 기기를 NAS에 통합하고 QIoT Suite Lite를 사용해 신속하게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호스팅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를 먼저 저렴한 NAS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저장했다가 필터링을 거쳐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내보내는 방식으로 추가 분석과 처리를 할 수 있다.
 
QIoT Suite Lite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아두이노 Yun, 라즈베리 파이, 인텔 에디슨, MTK 링크잇 스마트 7688 등 여러 서드파티 서비스와 통합된다. 개발 보드와 스타터 킷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데이터 분석과 관리를 위해 큐냅 NAS에 저장된 수집된 장치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Power BI’ 같은 다른 대시보드에 API를 통해 푸시해 공유한다. 큐냅의 특정 모델은 아마존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는 AWS 그린그래스(Greengrass)를 지원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결합하는 QIoT Suite Lite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높이고, SI 업체가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IoT 적용 사례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