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임베디드
로크웰,효과적인 산업용 데이터 관리 위한 ‘프로젝트 씨오’ 출시IIoT 애플리케이션 위한 ‘확장형 분석 플랫폼’
양대규 기자 | 승인 2017.12.06 16:13

[EPNC=양대규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형 분석 플랫폼’을 출시했다. 빅데이터의 활용으로 기업의 문제 해결과 변화 대응 능력은 획기적으로 변화했다. 하지만, 여전히 생산업체들은 복잡한 데이터를 적시 적소에 활용하는 것에는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또한, 기업들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자체적인 전문지식이 부족한 상황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새로운 플랫폼이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생산업체들에 첨단 데이터 분석을 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씨오(Project Scio)는 이를 위한 중요한 솔루션이라고 업체는 설명한다. 기업이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프로젝트 씨오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플랫폼은 ‘정보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한다. 플랫폼은 분석한 정보에 즉각적인 액세스를 가능하게 하며, 기업 내 존재하는 대부분 소스로부터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고급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프로젝트 씨오는 관련 데이터들을 지능적으로 결합해, '스토리보드'라 불리는 직관적인 대시 보드에 표시해 사용자들이 분석 정보를 조회·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직접 세부 내역을 조회해,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의사결정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존 제노베시(John Genovesi) 인포메이션 소프트웨어 부사장은 “엣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등 기업의 모든 레벨에서 분석을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며, “사용자들이 다수의 데이터 소스를 결합해 머신 러닝에 추가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면, 시스템은 더 지능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 씨오는 모든 사람이 분석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존 제노베시는 “확장 가능한 개방형 팩토리토크(FactoryTalk) 분석 플랫폼을 추가함으로써, 프로젝트 씨오는 사용자들에게 모든 정형·비정형 데이터 소스에 대한 안전한 맞춤형 액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설정 가능하고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전문가가 돼, 문제를 해결하고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 프로젝트 씨오의 특징

▲디바이스 자동 발견(Device Auto-Discovery): 각각의 디바이스에 수동으로 소프트웨어를 연결하면 시간도 많이 들고 오류 발생 가능성도 크다. 프로젝트 씨오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디바이스’와 태그부터 제3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자동으로 발견한다. 시간 절약과 위험 감소 효과가 있다. 또한, 자동 발견 과정은 사용자들에게 수동 매핑보다 세부적인 디바이스이름·라인 위치·공장 위치 등의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앙 집중형 분석(Leave Isolated Analytics Behind): 프로젝트 씨오는 데이터를 중앙으로 옮겨 지속적으로 갱신한다. 데이터를 소스에 남겨두거나 데이터베이스 스냅샷을 생성하는 방법과 다르다. 또한, 데이터 소스로 연결을 단 한 번만 구축하면 된다. 이는 사용자들의 맞춤형 분석을 지원하며, 데이터 전문가 없이도 빠르게 정보를 갱신할 수 있다.

▲유연한 머신 러닝(Flexible Machine Learning): 프로젝트 씨오는 SparkML·MLLib·Pytho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지원한다.

▲폐쇄형 루프 분석(Closed-Looped Analytics): 프로젝트 씨오는 머신 러닝이나 사전 정의된 설정을 이용해, 프로세스가 허용 가능한 영역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제어한다. 사용자들은 최적화된 컨트롤을 하며, 생산 품질과 일관성을 향상시킨다.

▲애플리케이션 마켓 플레이스(Applications Marketplace):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자사나 제3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마켓 플레이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사전 엔지니어링 된 로크웰 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애널리스틱스(FactoryTalk Analytic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도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 별도 설정없이 표준화된 방식으로 OEE, 품질 등의 보편적인 KPI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제조업체들이 로크웰 제품만을 위해 기존의 모든 제어와 정보 시스템을 교체할 수는 없다. 확장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IIoT 데이터 소스로 구성된 완전한 에코시스템으로 확장이 되도록 설계됐다. 컨트롤러·MES 소프트웨어·엣지 디바이스 등이 포함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로 데이터를 공급하는 모든 시스템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 외에도 고객들에게 네트워크 무결성, 보안, 인프라 설계 및 유지관리, 예측적 유지보수가 포함된 디바이스의 원격 모니터링 등 완전한 범위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서비스는 IIoT 인프라·전략 개발·원격 모니터링·분석 제공 등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들을 지원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IIoT#데이터 관리#프로젝트 씨오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