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임베디드
지멘스PLM, ‘심센터(Simcenter) 3D’ 출시…CAE·시뮬레이션 기능↑“간소화 된 워크 플로우와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세트 지원”
양대규 기자 | 승인 2017.12.06 14:50

[EPNC=양대규 기자]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다중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CAE) 프로그램, ‘심센터(Simcenter) 3D’의 최신 버전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업체는 최신 버전에서는 여러 시뮬레이션 분야에 걸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심센터 3D는 전문가들을 위한 독립형의 고급 CAE 애플리케이션이다. 어떤 CAD 소스의 데이터로도 작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멘스의 NX 플랫폼 위에 구축해, NX CAD와도 원활하게 연동된다.  제품은 예측 엔지니어링 분석(predictive engineering analytics)을 위한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솔루션인 지멘스 심센터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새롭게 강화된 기능으로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우주 항공, 산업 기계와 같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설계 방식의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지멘스는 설명했다.

제품은 컨버전트 모델링(Convergent Modeling) 기술과 원활하게 작동하는 토폴로지 최적화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포괄적인 제너러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보다 정확한 모션 모델링과 효율적인 음향과 구조 역학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또한, 심센터 3D는 ‘NX 나스트란(Nastran) 다단계 비선형 솔버’에 기반한 범용 비선형 솔루션과 ‘LMS Samtech Samcef’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고급 복합요소 분석을 확장해서 지원할 수 있다.

CIMdata의 시뮬레이션 기반 시스템 개발 담당 책임자 도널드 톨레(Donald Tolle)는 "지멘스는 지난 몇 년간 인수해온 CAE 기술들을 신속하게 통합해 나가고 있다”며, “동시에 새로운 시뮬레이션 기능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등 작년에 발표한 심센터 전략을 적극 실행하는 중이다. 최신 버전의 심센터 3D는 제너러티브 디자인에 적용되는 토폴로지 최적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상의 고주파 소음 및 진동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 역학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멘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테스트·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러한 기능 향상을 통해 심센터 3D는 지속적으로 시뮬레이션 및 분석 전문가를 위해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다양한 CAE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시뮬레이션·테스트 솔루션 수석부사장인 얀 루리단(Jan Leuridan)은 "지멘스의 심센터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엔지니어들은 자사의 제품 혁신에 활용할 수 있다”며. “최신 심센터 3D를 사용하면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도구의 다양한 기술을 모두 통합할 수 있다. 지멘스는 구조 역학, 음향, 모션 및 비선형 해석과 같은 영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핵심 강점뿐만 아니라 기하학 기반 CAE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심센터 3D를 향상시켰다. 이로 인해 더욱 간소화 된 워크플로우와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세트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고 성능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심센터#Simcenter 3D#CAE#워크플로우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