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로옴, 전기자동차 경주 ‘포뮬러 E’에 Full SiC 파워 모듈 제공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2.05 11:11

[EPNC=이나리 기자] 로옴(ROHM)은  지난 12월 2일에 개최된 세계 최고의 전기자동차 경주 ‘FIA 포뮬러 E 선수권 2017-2018 (시즌4)’에 참가하는 벤츄리 포뮬러 E팀 (Venturi Formula E Team)에 Full SiC 파워 모듈을 제공해 경주 머신의 한차원 높은 고성능화를 서포트했다고 밝혔다. 

SiC 파워 디바이스의 리딩 컴퍼니인 로옴은 시즌3부터 벤츄리와 공식 테크놀로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머신 구동의 중핵을 담당하는 인버터 부분에 세계 최첨단 SiC 파워 디바이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 시즌에서는 다이오드 (SiC-SBD)만 제공했으나,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4부터는 트랜지스터와 다이오드를 1패키지에 탑재한 Full SiC 파워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SiC를 탑재하기 전인 시즌2의 인버터에 비해 43% 소형화와, 6kg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포뮬러 E는 2014년에 국제 자동차 연맹 (FIA) 주최로 시작된 완전 전기 구동 자동차 경주다.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이므로 홍콩, 베를린, 뉴욕 등 세계 각국 도시의 공공 도로에서 개최되고 있다. 어떻게 전력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가가 승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포뮬러 E에서의 기술 혁신이 일반 전기자동차의 선구적 존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카주히데 이노(Kazuhide Ino) 로옴 파워 디바이스 생산 본부 총괄 부장은 “로옴은 나날이 진화를 거듭하는 자동차에 대해, 고품질을 무기로 장기간에 걸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포뮬러 E의 경주 머신에 제공한 SiC 파워 디바이스도 그 중 하나다. 지난 시즌3 (2016-17 시즌)에서는 SiC SBD만 제공했으나, 이번 시즌4에서는 SiC SBD와 SiC MOSFET를 1패키지에 탑재한 Full SiC 파워 모듈을 제공해 머신의 성능 향상에 한층 더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기자동차를 비롯하여 폭넓은 산업 분야에서 고효율 에너지 변환을 통해 사회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