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크리티컬 서버 표준에 맞도록 구성 요소와 모듈 신뢰성 100% 검증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새로운 서버용 메모리 모듈인 마이크론 크루셜의 128GB DDR4 LRDIMM 판매가 시작됐다. 크루셜 128GB DDR4 LRDIMM은 현존하는 크루셜의 서버용 메모리 모듈 중 최고의 집적도를 갖췄고, 메모리 용량을 크게 개선해 CPU와 서버 하드웨어 기능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속도로 제공되는 크루셜 DDR4 128GB LRDIMM은 최저 2666MT/s 모듈을 비롯해 다양한 속도를 제공하며, 방대한 양의 가용 메모리를 요구하는 서버 환경에서 가상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컴퓨팅(in-memory database computing),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등을 실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28GB DDR4 LRDIMM 서버용 모듈은 마이크로소프트 SQL(Microsoft SQL),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애저(Microsoft Azure), VM웨어 VDI(VMware VDI),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SAP HANA 등 다양한 메모리 집약적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총 34단계의 제조과정과 100여 가지의 테스트·검증 과정 전반을 걸쳐 각 모듈과 구성요소가 미션 크리티컬 서버 표준에 부합하도록 100% 검증돼 고품질을 보장한다. 특히, 최신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제품군에 최적화돼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마이클 모어랜드(Michael Moreland) 마이크론 크루셜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크루셜은 안정성과 고품질의 고집적도 서버 메모리를 선보이며 조직 내 IT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조직 규모에 대응하고, 서버 성능 저하 방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28GB DDR4 LRDIMM은 크루셜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99달러다. 모든 크루셜 메모리 제품은 제한적 평생 품질 보증이 제공되며, 128GB LRDIMM 서버 모듈을 구입하는 고객 중 특정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고객은 크루셜 릴라이언스 프로그램(Crucial Reliance Program)을 통해 제품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