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반도체와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의 MAX77734 PMIC(전력 관리 IC)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전력 소비량이 초저 수준인 소형 제품으로 웨어러블과 히어러블 제품 설계자들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된다.

마우저가 판매하는 맥심의 MAX77734 PMIC는 2.23 × 1.97mm의 좁은 공간에 유연하고 설정 가능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PMIC는 선형 모드 리튬 이온 배터리 충전기, LDO(로우 드롭아웃) 선형 조정기, 아날로그 멀티플렉서와 2채널 전류 싱크 드라이버를 통합했기 때문에 소형 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을 설계할 때 외장 부품수가 감소하는 장점이 있다.

충전기는 최저 0.375mA까지 정확한 종단부를 요구하는 소형 배터리 시스템에 맞게 설계됐다. 충전기의 배터리 조정 전압 범위(3.6~4.6V)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다양한 셀 화학물질을 지원한다.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입력 소스가 연결돼 있으면 회로가 즉시 시스템 전압을 조정할 수 있다. 

150mA LDO 조정기의 출력은 0.8~3.975V 범위에서 I2C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멀티플렉서는 외장 ADC(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가 배터리 전압, 전류 신호를 변환시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도록 운용된다. 전류 싱크는 싱크마다 12.8mA를 처리할 수 있으며, LED가 원하는 패턴으로 깜박이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MAX77734 PMIC는 LDO 조정기가 작동 중일 때에 대기 전류(standby current)가 1.5µA, 정지 전류(quiescent current)가 4.5μA에 불과하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옵션이 많아 블루투스로 작동하는 헤드셋, 피트니스 모니터, 웨어러블 카메라, 저전력 IoT(사물인터넷) 장치 등 배터리 전원식 소자에 적합하다.

MAX77734 PMIC는 MAX77734 평가 키트가 지원되며, 엔지니어들은 Windows 기반의 GUI를 이용해서 선형 충전기, 조정기, 멀티플렉서, 인터페이스 특징을 검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