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잠실 롯데호델월드서 시상식 개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2017년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우수한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7’(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행사의 수상자들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2017’은,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스마트앱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12월 7일(목)에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제8회 스마트앱어워드는 지난 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7개 부문, 32개 분야, 371개 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239개의 앱이 등록됐다. 10월 23일부터 시작된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결선 PT심사까지 이어졌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의 최고대상은 ‘L.pay’(롯데멤버스)에게 돌아갔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 - 삼성카드 키즈곰곰(삼성카드) ▲UI·UX 이노베이션 - NH투자증권 모바일저금통 나무씨(NH투자증권) ▲기술 이노베이션 - KB국민은행 리브통(KB국민은행) ▲콘텐츠 이노베이션 - H.Point-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현대백화점그룹) ▲마케팅 이노베이션 - 신라인터넷면세점(호텔신라) ▲서비스 이노베이션 - 인천공항 가이드(인천국제공항공사) ▲브랜드 이노베이션 - KB국민카드(+앱카드)(KB국민카드) ▲앱 표준 이노베이션 - 위비뱅크 By 우리은행(우리은행)이 선정됐다.

부문별 최우수 스마트앱을 선정하는 통합 대상에는 ▲브랜드·쇼핑 부문 - 1ST Look 매거진&쇼핑(씨제이오쇼핑) ▲금융 부문 - KB국민은행 스타뱅킹(KB국민은행) ▲교육·문화 부문 - 윤선생영어교실 스마트베플리(현대영어사) ▲기능서비스 부문 - 교보eBook(교보문고) ▲공공 부문 - 분당서울대학교병원App(분당서울대학교병원) ▲생활서비스 부문 - 한국지하철(펑타이 그레이터 차이나) ▲정보서비스 부문 - 잡코리아App(잡코리아)이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모바일 #앱 #어워드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