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 현황과 2018년 전망 등 발표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순커뮤니케이션은 12월 7일 상암동 DMC타워에서 ‘스마트팩토리·제조 솔루션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스마트팩토리 최신 기술 현황과 2018년 국내외 전망 ▲스마트공장과 한국의 산업 로봇 시장·기술 전망 ▲스마트팩토리 표준화와 표준 인력 양성 전략 ▲VR·AR 스마트 제조 산업 발전 전망과 산업 분야별 응용 사례 ▲스마트팩토리 기반의 제조 운영 솔루션 구현 ▲4차산업혁명 기반 스마트팩토리 접근 전략의 발표가 이어진다. 

스마트팩토리는 4차산업혁명 제조 산업의 주요 이슈다. 이미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제조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수준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준으로 최하 수준이다. 

스마트팩토리는 IT기술의 활용에 따라 생산실적 등을 자동으로 집계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수준부터,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각종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적용해 자동화를 구축하는 단계까지 발전되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2018년을 준비하며 스마트팩토리의 최근 산업 동향과 관련 기술 정보를 전달해, 국내 스마트팩토리를 준비하는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신사업 기회 모색과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