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Awair(어웨어)가 어웨어 앱에 ‘수면 리포트(Sleep Report)’ 기능을 추가했다. 수면 리포트는 취침 시간 동안의 실내 공기 정보를 요약·분석한 보고서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원하는 시간에 수면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수면 리포트는 앱 업데이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수면 리포트는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온도, 이산화탄소 정보와 종합적인 공기 점수, 전일 대비 공기 점수를 담았다. 사용자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어웨어 점수’로 기간별 공기 질의 변화를 비교하며, 침실 공기가 숙면 환경에 적합했는 지를 알게 된다. 각자의 침실 환경에 맞는 개별 팁에 따라 건강한 잠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받을 수 있다.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는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 ▲미세먼지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공기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색상 인덱스와 점수로 변환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기 상태에 따라 어웨어가 제공하는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는 맞춤형 대응 방안을 제공해 공기 질을 개선한다. 천식, 아토피, 알레르기 등을 앓고 있는 아이를 둔 부모 등 공기 오염도에 민감한 세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온도와 이산화탄소는 수면 질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며,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매일 발행되는 수면 리포트는 사용자들의 숙면을 돕고,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