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고성능 관성 측정 장치(Inertial Measurement Unit, IMU) 제품 총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군은 현재 부상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네비게이션과 안전과 관련된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동시에, 시스템 복잡성과 설계 비용을 줄여준다. 

ADIS16470, ADIS16475 및 ADIS16477 IMU는 최소 크기의 표준 표면 실장 패키지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성능과 비용, 애플리케이션 적합성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최적화됐다. ADIS16465및 ADIS16467 IMU는 또한 비슷한 수준의 뛰어난 성능을 지원하며 ADIS1647X 시리즈 보다 좀 더 크고 견고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들 제품의 성능이 개선되면서 무인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 UAV) 애플리케이션에 이전에 구현 불가능했던 비용 대비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과거에는 UAV 애플리케이션 설계자가 소비자 등급의 센서를 통합할 때 솔루션의 높은 비용과 위험성, 낮은 성능으로 인한 난관이 있었고, 이로 인해 신뢰성 확보도 어려웠다. 

이 밖에도, 스마트 농업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기계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상 대형 장비에 대한 수요로 인해 고비용 최고 성능의 센서 또는 성능이 제한된 상업용 센서 중에서 선택이 이뤄져야 했는데, 신형 IMU를 활용하면 작은 크기로도 동일한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모든 IMU제품은 3축 MEMS 기반의 가속도계 및 자이로스코프에서 6 자유도(Degree of-Freedom, DoF)의 감지 성능을 제공하며, 산업용 이동 사물인터넷(Internet of Moving Things), 정밀한 위치정보의 요구사항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이들 제품의 성능을 기반으로 두면 시스템이 난류, 진동, 바람, 온도 등 환경적인 방해 요소에도 동작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 가능해 네비게이션, 안내, 계측 안정성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30년 동안의 관성 센서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크기/비용 대비 높은 효율성을 결합해 최고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었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바탕으로 부가적인 테스트, 부품, 보정,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기보다 고성능 센서에 더욱 의지해 보다 용이하게 설계를 완성해나갈 수 있게 됐다. ADIS1646x및 ADIS1647x IMU는 ‘g’의 영향이나 교차축 감도, 온도, 드리프트에 의한 기계적 응력 등 주요 오차 원인을 제거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