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리소코리아는 A2 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 ‘RISO A2’를 선보이고 있다. RISO A2는 리소의 독자적인 공판인쇄기 핵심 기술로 완성된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A2 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다. 이 제품은 해상도 600x600dpi에 분당 100매를 출력하는 속도, 저렴한 인쇄비용으로 대량 출력을 지원하며, LED 패널이 탑재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A2 사이즈 출력이 가능한 인쇄기는 본체 크기가 커서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한다. RISO A2는 일반 사무실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크기로, A2 사이즈의 안내문, 신문, 광고지 등을 출력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 특히 전자동 방식의 제판과 배판으로 기존 마스터기나 옵셋기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갱지를 사용할 수 있어 입시전문 학원, 학원 교재 제작 출판업체나 인쇄소에 유용한 제품이다. 최근 각광받는 빈티지 느낌의 리소그라프 출력물을 포스터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고, 다양한 색상의 잉크로 원하는 느낌의 출력물을 만들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RISO A2는 빠른 속도와 저렴한 인쇄비용으로 A2 사이즈의 다양한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다. 실크스크린 방식으로 독특한 색감과 질감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디자인 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