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IIoT) 데이터를 적시적소에 제공하는 확장형 컴퓨팅 제품을 공개했다. 제품은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제공해, 의사결정권자가 조직의 모든 레벨에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크웰은 ‘Allen-Bradley ControlLogix 컴퓨트 모듈’과 ‘Allen-Bradley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 두 제품을 선보였다. 각 제품은 사용자가 윈도 10 IoT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기계와 장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다. 다양한 플랫폼들이 준비돼, 각 애플리케이션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제품에는 IIoT와 분석이 통합됐다.

Allen-Bradley ControlLogix 컴퓨트 모듈은 윈도 10 IoT를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Logix 시스템으로 바로 추가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백플레인 전반에서 ControlLogix 데이터에 고속 액세스할 수 있다. 윈도 애플리케이션들이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는 지점에 빠르게 결합할 수 있다.

Allen-Bradley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는 현대적인 시각화와 데이터 통합을 제공해,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가능케 한다. 개방형 아키텍처 설계 기반의 컴퓨터들은 사용자가 각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퓨터들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로크웰과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들은 장치에서 직접 실행돼, 사용자가 생성되는 데이터를 내장형 또는 외장형 산업용 모니터에 시각화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자 그랙 거너트(Greg Gernert)는 “산업 운영에서는 시간이 최고의 관건이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데이터가 생성되는 곳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런 장치 레벨의 새로운 컴퓨터 제품은 소스에 근접한 곳에서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해, 모든 업계에서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