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입력 전압 보호 기능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40V까지 역입력 전압 보호(reverse input protection) 기능을 지원하는 능동형 정류기 컨트롤러 신제품 ‘Power by Linear LT867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입력 전압 범위가 3~42V로 넓어 콜드크랭크(cold crank), 스톱·스타트(stop-start) 상황에서 3.0V 정도로 낮은 최소 입력 전압과 40V까지의 로드 덤프 트랜션트(load dump transient) 조건에서도 동작돼야 하는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8672는 외부 N 채널 MOSFET을 구동하고 20mV의 전압 강하를 제공하며, 쇼트키 다이오드보다 발열을 약 90% 줄이기 때문에 비용이 드는 히트싱크의 사용 필요성을 없애 준다. 과도 응답 속도가 매우 빨라 최대 100kHz의 AC 입력 리플 정류를 요구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대기 전류 소모가 동작 중일 때에는 20µA, 셧다운 시에는 3.5µA로 작아 올웨이즈 온(always-on)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MSOP-10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외부 MOSFET과 결합해도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보장한다.

LT8672 솔루션은 3V의 최소 입력 전압 특성과 20mV의 전압 강하 특성을 결합함으로써 콜드 크랭크, 스톱·스타트 동안의 최소 입력 전압 요건을 쉽게 충족하고,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회로를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만약 입력 전원이 고장 또는 단락을 일으킬 경우, 매우 빠르게 전원을 차단시켜 역 전류 과도(reverse current transients)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외부 MOSFET이 부하에 전류를 공급 가능한 상태가 됐을 때 파워굿 핀 신호가 제공된다.

LT8672 EMS는 MSOP-10 패키지로 제공된다. 산업용 온도 버전인 LT8672IMS는 –40~125°C의 온도 범위에서, 고온 동작 버전인 LT8672 HMS는 –40~150°C의 온도 범위에서 각각 동작하도록 테스트를 마쳤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