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실습 통해 배우는 영상 촬영 기법과 연출법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비법을 공유하는 ‘영상 촬영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드론의 모든 것’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의 혁신을 위한 ‘콘텐츠 스텝업’ 강의를 6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아홉 번째 과정인 이번 강의는 일반적인 드론 촬영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영상 촬영 기획과 시나리오 작성 스킬, 연출법 등을 강의한다. 드론의 등장 이후 많은 콘텐츠에서 드론을 활용한 촬영 기법이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현업인들의 학습이 필요하다는 시점에서 이번 강의가 기획됐다.

1차 이론 교육은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다. 현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드론 영상 촬영 기획을 강연하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과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 순서를 진행한다. 24일에는 광나루 모형 비행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드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체험 워크숍을 진행하며, 결과공유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교육에는 변명환 PD가 연사로 참여한다. 변명환 PD는 KBS ‘1박2일’, ‘용띠클럽’, ‘우리동네 예체능’ 등을 제작한 경험을 통해 와이드하고 역동감 있는 영상 제작의 비법을 전한다.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업인들은 ‘콘텐츠 스텝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텝업’에 대한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 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