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에프엑스기어가 자사의 VR 헤드셋 눈(NOON) VR이 CES 2018에서 VR 제품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 수상작 선정 과정에서 NOON VR의 여러 요소 중 가장 주목 받은 부분은 NOON VR 전용 앱을 통해 PC화면을 VR 헤드셋으로 바로 볼 수 있는 리모트 기능이다. PC에 저장된 게임과 영상을 포함해 모든 콘텐츠를 VR 헤드셋을 통해 몰입감이 극대화된 환경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점으로 많은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세계적인 VFX 스튜디오들을 통해 검증 받은 에프엑스기어의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VR 기술이 융합된 전용 앱으로 VR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환경 제공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조작 편의성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점 등이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4.7~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범용성, 작고 가벼운 디자인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NOON VR PRO의 101도의 넓은 시야각과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오디오 헤드셋, 안구 피로를 감소시키는 청색광 차단 렌즈 등으로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VR 기기로 주목 받았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NOON VR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콘텐츠 플랫폼까지 모두 갖춘 통합 VR 솔루션이다. 차별화된 전용 앱의 편의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북미 베스트바이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등 해외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CES 2018 혁신상 수상을 통해 VR 기술력이 다시 한 번 검증돼, 글로벌 사업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