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0 월 09:03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ams, 스마트 정전용량 센싱 프런트엔드 출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7.11.09 11:07

[EPNC=양대규 기자] ams는 정전용량 센싱기능을 제공하는 프런트엔드 신제품 'PCap0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Cap04는 센서 제조회사가 자신들의 설계 요건에 맞는 속도와 분해능 특성값으로 조절할 수 있게 돕는다. 최적화된 속도에서 제품은 초당 최대 5만 회의 센서 측정을 할 수 있고, 최적화된 정밀도를 위해 샘플링 속도를 낮추면 제품은 8aF의 측정 분해능을 얻을 수 있다.

PCap04는 저전력 모드에서 4.0µA의 낮은 전류를 소비한다. ams가 개발한 외장 전원공급장치가 없는 데모 보드를 통해, PCap04는 스마트폰처럼 NFC 리더가 생성하는 RF장에서 수확한 에너지로 동작한다. 또한, 제품은 정전용량값이 변화하는 여러 형태의 센싱 소자들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6개의 정전용량 측정 채널을 이용해서 압력·힘·위치·기울기·습도·무게·수위 등 다양한 파라미터들을 측정하는 정전용량 센서소자들과 함께 사용하기 적합하다.

제품의 출력은 측정된 정전용량의 원래값을 PWM 또는 PDM으로 변환한 값으로 제공된다. 센서 측정값을 처리하고 디지털 값으로 변환해 I2C 또는 SPI 인터페이스로 전송하는 DSP도 내장됐다. DSP는 1pF에서 100nF의 넓은 범위의 값을 처리할 수 있다. 제품은 그라운드·플로팅·차동·차동 그라운드 형태의 센서 연결 방식이 포함된 다양한 빌트인 설정 옵션들도 제공한다. 이 DSP는 ams의 오픈소스 코드와 함께 사용자가 만든 코드들로도 구동할 수 있다. ams는 설계 엔지니어가 제품 상에서 구동되는 코드를 손쉽게 개발, 시험, 디버그 할 수 있게 해주는 평가 키트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제공한다.

ams 호세 비나우(Jose Vinau) 의료·특수 센서 담당 마케팅 디렉터는 “PCap04는 센서 제조회사들에게 동작 특성이 특정 범위로만 고정된 다른 센서 프런트엔드 제품들과 비교해 더욱 유연한 대안을 제공한다”며, “센서 제조회사가 프런트엔드 동작의 정밀 조정을 통해서, 자신들의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특성을 만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전용량센서#프런트엔드#ams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