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NI, 자일링스 기술 탑재한 PXI FlexRIO 아키텍처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1.08 09:14

[EPNC=이나리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메자닌(mezzanine) I/O 모듈을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Xilinx Kintex UltraScale) FPGA와 통합해 주는 PXI FlexRIO 아키텍처의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제품 라인업은 두 개의 고해상도 PXI FlexRIO 디지타이저, 세 가지 전용 PXI FlexRIO 코프로세서 모듈, 맞춤형 프런트 엔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모듈 개발 키트를 포함하고 있다.

FlexRIO 제품군은 맞춤가능한 I/O와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FPGA를 사용자가 랩뷰(LabVIEW) FPGA 모듈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재구성 가능한 장비로 통합한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와 함께 사용할 경우,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기존 킨텍스-7 기반 FlexRIO 모듈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리소스를 더 많이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메자닌 아키텍처는 I/O 모듈과 FPGA 백엔드에 단일 통합된 3U PXI 모듈에 사용할 수 있다. FlexRIO 모듈은 섀시 내 다른 모듈들과의 고속 통신을 위해 최고 7 GB/s 스트리밍 대역폭을 지원하는 PCI 익스프레스 젠3 연결을 제공한다. 

NI의 R&D, 모듈형 계측기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원테스(Steve Warntjes)는 "FPGA와 고성능 데이터 컨버터는 발견과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지만, 이를 맞춤형 설계에서 구현하는 일은 매우 복잡할 수 있다”라며, "FlexRIO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최신 FPGA 및 컨버터 기술이 포함된 상용 솔루션으로 아이디어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이러한 과제를 보다 우수하게 해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FlexRIO 모듈은 최고 성능의 FPGA와 A/D 컨버터 기술을 활용하므로 원격 센싱, 신호 분석(Signal Intelligence), 통신 및 입자 물리학 등 고급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디지타이저 모듈 - 새로운 PXI FlexRIO 디지타이저는 다이나믹 범위를 유지하며, 고속 샘플링 속도와 넓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PXIe-5763, PXIe-5764는 각각 500 MS/s 및 1 GS/s의 샘플링 속도를 지원한다. 두 모듈 모두 네 개 채널로 16비트 해상도와 최대 400 MHz 대역폭을 제공한다. 

코프로세서 모듈 - 전용 킨텍스 울트라스테일 PXI FlexRIO 코프로세서 모듈을 통해 시스템에 리얼타임 신호 처리 기능을 더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듈을 탑재한 섀시는 NI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U랙 공간당 가장 고밀도의 연산 리소스를 제공한다.

모듈 개발 키트 - 랩뷰로 프로그래밍가능한 FlexRIO FPGA 백엔드를 통해 맞춤형 I/O 모듈을 설계하여 고유의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FlexRIO 계측기는 엔지니어가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측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NI 에코시스템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테스트 시스템은 DC부터 mmWave까지 600개가 넘는 PXI 제품의 이점을 활용하고, PCI 익스프레스 버스 인터페이스는 물론 통합 시간, 트리거가 적용된 나노초 미만의 동기화를 통해 높은 처리량의 데이터 이동 속도를 자랑한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