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0 월 09:03

상단여백
HOME 신제품 임베디드
에이수스, 미니 PC ‘VC66R’ 산업용 시장에서 호평데스크톱 CPU 장착, 기존 미니 PC 대비 성능 향상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1.07 09:31

[EPNC=정환용 기자] ASUS(이하 에이수스)가 출시한 베어본 미니 PC ‘ASUS VC66R-BB022M(이하 VC66R)’이 산업용 PC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타사 베어본 미니 PC의 경우 노트북 CPU가 장착돼 확장이나 성능의 제한에 한계를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에이수스는 소비자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데스크톱 CPU를 장착한 베어본 미니 PC를 기획했다.

 

VC66R의 특징은 인텔 H170 칩셋 장착으로 미니 PC에서 RAID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다. 2.5인치 HDD와 SSD, M.2 SSD 장착과 DDR4 RAM까지 확장할 수 있고, 최대 3개의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지원해 미니 서버나 NAS 시스템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COM port, DVI-D, DP, HDMI 포트, 2개의 USB 2.0과 3개의 USB 3.0, USB3.0 Type-C 포트와 4-in-1 카드 리더를 장착했다. 다양한 연결 포트의 지원은 아직 구형 주변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임베디드 시장이나 B2B, 시설설비 공장, POS 등 산업용 시장 수요에 맞춤형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수스 미니 PC 공식 유통사인 포트로얄글로비스 장양일 대표는 “과거에 비해 산업용 고객이 미니 PC를 찾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시장 수요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에이수스#미니PC#베어본#임베디드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