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NXP 반도체는 MCU 기반 32비트 ARM 코어텍스-M0+ LPC 800 시리즈에 새롭게 LPC8N04 MCU를 추가했다. LPC8N04 MCU는 에너지 하베스팅(Energy-harvesting) 기능과 통합 근거리 무선 통신(NFC)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비용 효율적인, 단거리 양방향 무선 통신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도록 최적화 됐다. 

점차 많은 스마트폰에 NFC 판독 기술과 풍부한 그래픽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오픈 생태계와 결합되면서 NFC 기술 사용은 기존 탭 기반 결제(Tap-to-pay)를 넘어서는 수준으로 나아가고 있다. 

개발자들은 LPC8N04 MCU를 사용하면 시스템을 진단하고 환경 조건을 활용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한층 스마트한 태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유연한 통신 모드가 추가돼 기기 프로비저닝, 구성, 맞춤화 등을 통해 LPC8N04 MCU 기반 에지 노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수석부사장 겸 총괄 제프 리즈는 “NFC 기술을 탑재한 LPC8N04 MCU는 NXP가 일궈온 시장 혁신 역사의 연장선에 있다. 소비자를 비롯해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파장을 일으킬 NFC 기술을 널리 보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