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시놀로지는 10월 2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된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특히 조직 내 협업을 위한 새로운 생산성 도구가 추가된 ‘액티브 백업 스위트’와 홈 멀티미디어 관리 애플리케이션 ‘모멘츠’도 함께 소개했다.

더불어 시놀로지는 10월 26일 전 세계 17개국에서 진행되는 ‘시놀로지 2018 컨퍼런스’를 서울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를 통해 사용자들과 기업들은 첨단 기술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는 보다 원활한 클라우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중앙 포털, 서버를 위한 다기능 온프레미스(on-premise) 비즈니스 백업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가상화 머신, 개인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앨범, 그리고 다양한 18 시리즈 신제품 등이 포함된다. 

 

신제품 NAS 솔루션
▲DS118: 입문용 2베이 모델 DS118로 간단하고 효율적인 개인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 10TB 이상의 단일 볼륨을 제공하며, 10비트 H.265 4K 실시간 비디오 트랜스코딩 1채널을 지원한다.
▲DS218j: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았던 DS216j의 후속 모델 DS218j는 소규모 사용 환경에서 적은 예산으로 큰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듀얼 코어 CPU와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탑재했고, 읽기 속도 113MB/s 이상, 쓰기 속도 112MB/s 이상을 제공한다.
▲DS218: 쿼드 코어 1.4GHz 프로세서와 64비트 아키텍처를 탑재한 DS218은, 초고화질 비디오 트랜스코딩을 지원하는 고효율 NAS 서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4배 큰 2GB DDR4 메모리를 탑재했다.
▲DS218play: 가정용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된 DS218play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암호화 데이터의 경우 112MB/s의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FS1018: 시놀로지 최초의 데스크톱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최대 12개의 2.5인치 SSD를 지원한다. AES-NI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갖춘 인텔 펜티엄 D1508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협업 위한 생산성 도구
▲시놀로지 드라이브(Synology Drive): 파일 스테이션, 클라우드 스테이션 드라이브, 오피스 등을 모두 통합해 NAS에 저장된 모든 파일에 대해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다. 시놀로지 드라이브의 PC 클라이언트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기의 파일들을 모두 연동할 수 있게 해 준다.
▲챗(Chat): 투표, 봇, 스레드 메시지, 제3의 영상 회의 기능 통합 등의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된다.
▲메일플러스(MailPlus): 공유 메일함, 단일 서버의 여러 도메인, 사용자 정책 설정, 고급 SMTP 설정, 맥아피(McAfee) 통합, 개선된 스팸 보고 구조 등의 기능들이 추가돼, 안전하고 향상된 메일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호 위한 액티브 백업 스위트
▲기업용 액티브 백업(Active Backup): 윈도우와 리눅스 서버, PC를 위한 에이전트리스(agentless) 구조와 가상 머신 백업 기능을 갖췄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에 대한 데이터를 중앙에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G 스위트, 오피스 365를 위한 액티브 백업: 클라우드 서비스 백업 솔루션. 사용자 친화적인 포털의 역할을 하며 비즈니스 계정을 위한 비용 효과적인 온프레미스 데이터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중앙화된 관리 인터페이스, 파일 버전 보호 정책으로 유연한 RPO 지원, 계정 찾기, 셀프 복구 등을 지원한다.
 

홈 멀티미디어 관리
▲모멘츠(Moments): 모바일 기기에서의 간편한 미디어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패키지. 사진을 타임라인 형태로 정리할 수 있어 직관적인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해 안면 인식과 위치 정보, 사진에 사전 설정된 항목을 기반으로 자동 스마트 앨범을 생성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쉽게 백업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Alexa) 지원하는 오디오 스테이션(Audio Station): 음성 명령을 통해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빅 스우(Vic Hsu) 시놀로지 CEO.

행사장을 찾은 시놀로지의 CEO 빅 스우(Vic Hsu)는 “시놀로지는 2U 랙스테이션 xs, xs+ 시리즈에서 273%에 달하는 성장률을 달성하며, 한국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업체로 거듭났다”며, “시놀로지는 앞으로도 기업과 개인의 환경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