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딜라이브’, 시스코 솔루션 세계 최초 도입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시스코 코리아는 10월 25일 인피니트 브로드밴드(Infinite Broadband) 리모트 PHY 솔루션(RPHY)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케이블 사업자 네트워크 자동화 지원에 나섰다.

시스코는 자동화와 가상화를 통해 케이블 네트워크 용량 증설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케이블 사업자는 모든 디바이스에 광대역 케이블과 비디오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다. 케이블 액세스 네트워크를 위한 인피니트 브로드밴드는 시장에 출시된 업계 유일의 표준 기반 DAA(Distributed Access Architecture)다.

RPHY는 물리적인 PHY 회로 계층을 컨버지드 케이블 액세스 플랫폼(CCAP)과 같은 헤드엔드 디바이스에서 분리해, 네트워크 에지(RPHY Node)의 전송 장비나 소형 허브 사이트(RPHY Shelf)로 이동시켜 고객 가까이에 위치시키는 기술이다. 리모트 PHY는 케이블 랩스(Cable Labs)가 규정한 DAA를 위해 많은 케이블 사업자가 선호하는 방식이다. 전력과 냉방, 허브 사이트 크기를 줄여줌으로써 총소유비용(TCO)을 대폭 절감시켜 준다.

딜라이브 김용덕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시스코 인피니트 브로드밴드는 딜라이브가 원하는 비즈니스 방향과 전략에 가장 잘 부합되는 솔루션”이라며, “딜라이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를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찾고 있다. 시스코 솔루션으로 헤드엔드와 서브스테이션을 단순화 및 자동화하고 가장 중요한 허브 사이트 운영을 통합함으로써 보다 정교한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스코의 케이블 액세스·통신 사업자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션 웰치(Sean Welch)는 “DAA는 케이블 업계의 중요한 변화며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케이블 액세스 네트워크로 이동시키는 기반”이라며, “시스코는 RPHY로써 이 같은 방향에서 큰 도약을 하고 있다. RPHY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자동화를 통해 고객은 복잡한 환경구성과 프로비저닝 과정에서 벗어나, DOCSIS 3.1 광대역을 바탕으로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서비스 출시시기를 단축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