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탭과 신규 기능, 플레이어 간 소통 대폭 강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어들 간 소통을 돕는 새로운 소셜 기능을 자사의 게임 플랫폼 배틀넷에 선보인다. 이제 플레이어는 배틀넷에 새롭게 적용된 소셜 탭에서 블리자드 그룹 기능을 통해 더 쉽게 텍스트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고, 소셜 프로필과 개인 아바타를 꾸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표시’ 기능을 사용해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게임 플레이나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친구들에게 아이템 등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소셜 탭: 친구와의 1:1 채팅이나 새로운 블리자드 그룹 기능을 사용한 여러 친구와의 소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셜 활동과 커뮤니케이션을 ‘소셜’ 탭을 통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블리자드 그룹: 공격대 준비를 하거나, 좋아하는 이스포츠팀을 함께 응원하거나, 새로운 단편 애니메이션에 대한 얘기를 하는 등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다.

▲선물하기: 친구에게 게임 내 아이템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 Shop 탭에서 하스스톤 카드팩 등과 같은 선물하기가 가능한 아이템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받을 사람의 이름이나 배틀태그(BattleTag)를 고르면 된다.

▲프로필과 아바타: 플레이어들은 프로필을 원하는 대로 꾸미고 아바타를 설정하여 자신을 더 멋지게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정보’에는 지금 자신의 기분에 대한 메시지를 적을 수 있으며, 개인 소셜 네트워크 링크나 최근에 즐기고 있는 게임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공개 범위에 대한 설정도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소셜 기능 적용을 기념해, 배틀넷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올해 12월 31일(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하스스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카드팩 하나가 선물로 제공된다. 플레이어들은 이 팩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고, 또는 선물 기능을 통해 배틀냇 앱에서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