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ST25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 제품이 업계 핵심 표준화 기구인 NFC 포럼(NFC Forum)의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ST의 NFC 포럼 타입 4 태그 IC(ST25TA)와 타입 5 다이나믹 태그 IC(ST25DV), 타입 5 태그 IC(ST25TV)는 NFC 포럼의 지난 9월 20일 발표에 따라 인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업계 최초의 디바이스들이 됐다. 이 프로그램은 NFC 부품의 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여 ‘한결같이, 강력한, 연결성을 갖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NFC 포럼 인증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휴대폰, 태블릿, 기타 NFC 유니버설 기기에만 적용됐지만, 최근 도입 속도와 비용절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태그와 리더기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상업용, 일반 사용자 모두 웹사이트 직접 접속, 페어링(Pairing), 사전 구성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펌웨어 업데이트(Firmware Update)와 같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T 메모리 사업부 사업본부장인 베누아 로드리게스(Benoit Rodrigues)는 “NFC 기술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기타 모바일 제품 제조사의 폭넓은 지지를 받아왔다. 이제 NFC 포럼의 상호 운용성 인증을 받게 돼 소비자와 관련 업계가 NFC를 도입하는 시기가 한층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ST는 ST25 태그와 다이나믹 태그에 대한 빠른 인증을 통해 개발자들의 설계, 개발의 가속화를 돕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와 사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ST25TA 태그는 NFC 타입4를 지원해 NFC 태그, NFC 토큰, NFC 스마트 포스터, NFC 명함(가상 카드)과 같은 NFC 적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다. 128비트 암호 보호 기능과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CMOS 출력을 옵션으로 포함한다. 

ST25DV NFC 다이나믹 태그와 ST25TV 태그는 NFC 타입 5, ISO15693 RFID 사양을 지원한다. NFC 태그의 모든 사용 범위를 지원하며 장거리 HF RFID 리더기 인프라 기반의 물류와 이력관리에도 적용할 수 있다. I2C 인터페이스와 혁신적인 고속 전송 모드, 태그에 접속하는 NFC 기기로부터 에너지 하베스팅도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