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온세미컨덕터(ON Semiconductor)의 ‘지그폭스’(Sigfox) 연결 솔루션을 판매한다. 온세미컨덕터가 생산하고 지그폭스 규격을 준수하는 제품군은 IoT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설계를 간소화하는 다양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지그폭스 포트폴리오는 초저전력 연결 장치와 개발 키트를 제공해 소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IoT 장치의 수요를 충족한다. AX-SFxx, AX-SFxx-API RF 송수신기는 지그폭스의 네트워크 상 노드에 대한 단일 칩 솔루션으로, 업링크와 다운링크 기능을 모두 갖췄다. 이 소자들은 1, 2, 3, 4, 7번 RCZ(무선 구성 구역)에서 기능을 제공하며, AT 명령(AX-SFxx)을 따르거나 AXSEM Sigfox 라이브러리(AX-SFxx-API)를 통해 제어된다. GPIO(범용 입출력 포트) 핀이 8개 있으며 RX/TX 스위칭 제어 성능을 갖췄다.

엔지니어들은 지그폭스 개발 키트로 지그폭스 SoC 솔루션을 이용하는 지그폭스 제품에 연결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고, 2년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개발 키트는 지그폭스 스택, AT 명령을 기반으로 하는 포괄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직렬 프로토콜로 사전 프로그래밍됐다. 또한, SMA 커넥터가 포함돼 전도 측정뿐만 아니라 포함된 휩 안테나를 이용해 방사 측정 기능도 수행한다.

지그폭스 연결 솔루션은 건물이나 가정 자동화, 원격 검침, 제어와 조명, 센서와 자산 추적 등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