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4 화 17:28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센트롤, 일본 AGCC와 친환경 3D프린팅 장비·소재 공동 연구개발, 판매세계 최대 아사히 글라스 그룹과 공동 R&D, 글로벌 마케팅 협력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0.13 10:21

[EPNC=정환용 기자] 3D프린팅 기업 센트롤이 세계 최대 글라스 제조업체인 아사히 글라스 그룹의 아사히 글라스 세라믹스(이하 AGCC)와 공동으로 친환경 소재인 특수 주물사와 무기 바인더, 바인더 제팅(Binder Jetting) 방식의 주조용 3D프린터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기존에 개발한 친환경 주물사(제품명 브라이트오브, Brightorb)와 무기 바인더를 3D프린팅에 적합하도록 개선하는 한편, 이 소재를 활용하는 바인더 젯 3D프린팅 장비를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양사는 공동 연구개발 이외에도 양사가 개발한 소재와 장비를 일본, 중국, 유럽 등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전개하는 데도 합의했다. 양사는 오는 11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폼넥스트 2017’(formnext 2017)에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출시된 센트롤의 ‘allution SB400 for Brightorb’을 출품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공동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성환 센트롤 대표이사는 “센트롤과 AGCC는 세계 주조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는 환경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무해소재인 무기 바인더를 활용한 주조용 3D프린팅 솔루션 개발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며, “EU를 중심으로 환경 유해 물질인 기존 유기 경화제의 사용이 제한되고 있는 추세에서, AGCC와 개발하는 친환경 소재와 프린팅 장비가 주조용 프린터의 해외시장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고가의 특수 주물사가 아닌 일반 주물사를 사용하면서도 친환경 소재인 무기 바인더를 사용한 3D프린터도 개발,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롤#아사히#3D프린터#협력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