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2 화 17:55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IaaS 전환으로 혁신이 쉬워지고 생산성은 증가해오라클, IaaS 전환이 기업 경쟁력과 혁신, 생산성 제고에 미치는 영향 조사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12 09:57

[EPNC=신동훈 기자] IaaS 클라우드에 대한 한국 기업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오라클이 12일 발표했다. 오라클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도입 현황 및 향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인 ‘You & IaaS: The News Generation(이하 You & IaaS)’ 에 따르면 69%의 기업이 IaaS로 기업의 혁신이 쉬워졌으며, 54%의 기업은 IaaS가 속도와 가용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분기 대비 각각 13%, 19% 증가한 수치다.

한국 기업들은 IaaS 사용으로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반 이상인 54%의 기업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답했다. 특히 IaaS에 투자하지 않는 회사가 IaaS를 사용하는 회사의 경쟁력을 따라 잡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기업이 전체 응답자의 약3/4에 이르는71%로 아태지역 평균인 67%보다 4%나 높았다. 이는 IaaS를 사용해 본 기업들이 IaaS를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한국 기업들은 IaaS의 장점으로 시간과 비용의 축소를 꼽았다. 71%의 기업은 IaaS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배치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70%는 유지 보수 비용을 줄였다고 답했다.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은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기업들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것을 이번 조사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큰 ROI를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며 “IaaS에 소극적인 일부 기업들은 IaaS를 도입한 기업들과 경쟁한다는 것 자체가 위협요인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라클#IaaS

신동훈 기자  sharksin@techworld.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