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4 화 17:28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시그마 디자인, 중국 내 Z-Wave 인증 신규 테스트하우스 선정IDG, 독립적으로 기술 인증을 제공할 예정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0.10 11:04

[EPNC=정환용 기자] 지능형 SoC 솔루션 제조사 시그마 디자인(Sigma Designs)은 Institute of Digital Guangdong(이하 IDG)이 중국에서의 새로운 Z-Wave 인증 테스트하우스 역할을 수행하게 됐고, 이에 따라 아시아에서의 인증 테스팅 역량이 확장됐다고 발표했다.

Z-Wave 인증은 Z-Wave 제품들 간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모든 Z-Wave 제품들은 상업시장 출시 이전에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을 받으면 Z-Wave 호환성 로고 배지가 부착된다. Z-Wave 인증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는데, 기술 인증은 시그마 디자인에서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하우스를 활용·관리하며, 시장 인증은 Z-Wave 얼라이언스가 관리한다. 

현재 시그마 디자인에는 Z-Wave Plus Certification 포털에 약 340개 기업들이 등록돼 있다. 35개 국가의 이들 기업들 중 최소 40개는 중국 본토, 5개는 홍콩의 기업들이다. IDG는 10월 9일부터 중국에서의 독립적인 제3자 기술 인증 테스트하우스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힘입어 전 세계 공인 테스트 파트너 활동 지역이 더 넓어졌으며, 개발자들은 기술 인증을 위해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소재 ‘BuLogics’, 독일 Zwickau 소재 ‘Pepper-One’, 그리고 중국 광저우 소재 IDG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게 됐다.

시그마 디자인의 Z-Wave 사업부 부사장인 라울 비거갱스(Raoul Wijgergangs)는 “중국에서 스마트홈 시장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당사는 성장하고 있는 Z-Wave 시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중국에서 스마트홈 관련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는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한 인증, 그리고 나아가 상업시장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IDG와 협업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IDG의 부사장 리 잉(Li Ying) 박사는 “신규 인증시설로서 중국 시장에서의 Z-Wave 기술의 활용을 증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Z-Wave 기술의 산업현장 배치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그마디자인#IDG#Z-Wave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